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3대 햄버거 쉐이크쉑 파이브가이즈 인앤아웃 특징

by @*%$+ 2022. 9. 17.

드디어 미국 3대 햄버거 중 '파이브 가이즈'가 한화 설루션 갤러리아 부문과 국내 사업권 관련 약정서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중 국내 1호점 오픈할 계획이라고 10월 5일 밝혔습니다. 파이즈 가이즈는 주문이 들어오면 신선한 재료로 조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주방에 냉동고, 타이머, 전자레인지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토핑과 땅콩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곧 생긴다고 하니 너무 기쁘네요,

 

 


 

햄버거는 정크푸드라 건강을 해친다고 외면받았든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건강식, 신선식 등으로 이해되고 있는

수제 햄버거의 인기는 취향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성향의 젊은이뿐만 아니라 재료와

맛, 가격에 따라 중장년층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조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한

국내 햄버거 시장의 전망은 밝습니다. 관련해 미국 3대 햄버거 셰이크 쉑, 파이브 가이,

인 앤 아웃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셰이크 쉑 

  - 파이브 가이즈와  인 앤 아웃을 섞은 느낌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 미국 동부를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며 세트 개념이 없이 주로 단품으로 운영합니다

  - 2016년 강남 1호점 오픈 이후 국내 사업권을 가지고 있는 SPC 그룹은 부산, 대구, 대전 등에

    22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 시그니쳐 메뉴인 쉑 버거 단품 가격 7300원 여기에 감자튀김 4100원 추가 시 1만 1400원입니다

   인기 메뉴 스모크쉑은 단품 가격만 9300원(맥도널드의 빅맥 5400원과 비교 시 상당한 고가)

 

파이브 가이즈

 

  - 오바마 전 대통령이 사랑한 햄버거로 이곳은 땅콩기름을 이용한 조리가 특징으로 땅콩은

    무한리필이며 아이다호주에서 가져오는 양질의 감자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레드&화이트가 파이브 가이즈의 색깔입니다. 그래서 직원들도 빨간색 유니폼을 입고

    근무합니다.

  - 또 하나의 특징은 15가지 토핑 추가가 가능하지만 추가 비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주문할 때  'All the way without 피클' 피클을 제외한 모든 토핑을 맛볼 수 있습니다.)

 

  - 기본 패티가 2장이고 고기+ 빵으로 굉장히 미국스럽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 한화갤러리아에서 고메이 494 한남에 입점을 추진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인 앤 아웃

 

  - 2012년 2015년 2019년 강남구에서 팝업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가 있어 익숙할 수도 있는

    브랜드입니다.

인앤아웃버거이미지
인앤아웃버거

  - 실제로 빵 고기 야채가 신선하고 감자튀김도 생감자로 조리해 담백하다는 느낌입니다.

  - 단품 가격이 3.000원 (환율 1400 기준)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물론 치즈 추가 패티 2장의

    더블버거는 가격이 올라갑니다

 

  - 추천 메뉴

 

    . 애니멀 스타일 : 버거+감자튀김, 다진 볶은 양파+ 특제소스+치즈 추가해 줍니다.

    . 프로틴 스타일 :  빵 대신 양상추로 속을 감싼 스타일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진출하지 못한  '인 앤 아웃'과 '파이브 가이즈'와 국내 매장이 있는 셰이크 쉑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맛에 대한 거창한 설명보다는 각각의 특징을 알고 있다가 곧 상륙할

파이브 가이즈부터 맛을 보러 다녀야겠습니다

 

 

 

수제버거 추천 '다운타우너' '양키스버거' '파이어벨' ' 크라이치즈버거'

10월 초 한화그룹은 미국 3대 햄버거 중의 하나인 '파이브 가이즈'를 내년 상반기 국내 1호점 오픈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미 론칭한 '셰이크 쉑'에 이은 두 번째인 거죠. 이제 '인 앤

pdfcnfvks.tistory.com

 

댓글